하나님께서 정하신 특별한 날, 안식일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예배의 날인 안식일은 창조주 하나님께서 천지와 만물을 6일동안 창조하시고 모든 것을 마치신 후 안식 하신 날 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사람의 생각이 아닌 하나님의 가르침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참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올바른 날이 과연 언제인지 성경을 통해 알아보아야 하겠습니다.
창 2:1-3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안식일은 창조주 하나님의 권능을 기념하는 날로써 십계명 가운데 넷째 계명으로 정해 주셨습니다.
출 20:8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증거를 삼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출 31:13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그렇다면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거룩하게 지켜야 할 안식일을 언제 지켜야만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이미 우리가 지금까지 보았던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안식일은 일곱째 날에 해당하는 요일을 기억해서 지킬 수 있습니다.
국어사전이나 달력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면서 마주하게 되는 수 많은 매체를 통해서 일곱째 날이 토요일에 해당 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식일을 지키지 않고 있는 가톨릭에서 조차 ‘성경의 안식일은
토요일이지 일요일이 아니다’ (‘억만인의 신앙’가톨릭 출판사) 라고 시인하고 있으니 무슨 증거가 더 필요하겠습니까?!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서 마땅히 성경이 말하는 안식일이 현재의 요일제도 중 무슨 요일에 속하는지 확인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가르침은 사람에게서 온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가르침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막 16:9 예수께서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공동번역성서 - 막 16:9 일요일 이른 아침, 예수께서는 부활하신 뒤…)
예수님의 부활하신 날이 일요일에 해당되고, 안식일은 일요일 전 날이라고
하셨으니 일곱째 날 안식일은 토요일에 해당된다는 것을 성경을 통해서도 분명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가 거룩히 지켜야 할,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표징이 되는
안식일은 일곱째 날인 토요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시대가 변한다 해도 하나님께서 정하신 예배일은 바뀌지 않습니다.
창조주의 기념일인 안식일은 창세 때부터 일곱째 날이었고, 구약시대에도, 2천 년 전에도 일곱째 날이었으며, 오늘날에도 변함없이 일곱째 날입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성경의 가르침 즉, 하나님의 가르침
그대로 안식일을 토요일에 지키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교회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다고 해도 하나님의 말씀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참 진리가 있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을 함께 지키셔서 구원의 축복 받으시기 바랍니다.